2023. 4. 20. 04:54

효과적인 시간 관리를 위한 습관들과 도구들

효과적인 시간 관리를 위해서는 몇 가지 습관들과 도구들이 필요합니다.

습관들

1. To-Do List 작성하기

To-Do List를 작성하여 하루에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와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2. 중요도에 따른 분류

중요한 일과 급한 일, 그리고 그 외 일들을 분류하여 본인의 우선순위에 따라 적절히 시간을 배분해야 합니다.

3. 계획적인 휴식

일하는 시간뿐만 아니라 휴식하는 시간도 계획적으로 지정하여 몸과 마음을 충분히 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
도구들

1. 타이머

일정한 시간 동안 일을 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타이머를 이용하여 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2. 일기장

하루 동안의 일정과 생각들을 정리하는 일기장을 활용하여 불필요한 생각과 일정을 없앨 수 있습니다.

3. 선별적인 스마트폰 사용

스마트폰은 시간의 도둑이 될 수 있지만 알림 허용, 사용량 제한, 스크린시간 관리 등 관리 앱을 이용하여 선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